일단 계획대로 원래 있던 6월 25일 백업 DB 파일을 가지고 복구를 돌리려는데 용량이 너무 많아서 2~3일 걸린다고 했다.

그래서 용량을 줄여가면서 실험을 해 보았다.

30메가로 줄였다.
-> 2~3일 기다리세요

20메가로 줄였다.
-> 2~3일 기다리세요

15메가로 줄였다.
-> 2~3일 기다리세요

"와...15메가도 안 돼?"

그래서 작정하고 10메가로 줄였다.
-> 2~3일 기다리세요

"우와...장난하나..."
9메가로 줄였다.
-> 2~3일 기다리세요

진짜 두 손 두 발 다 들까 했지만 나 역시 의지의 한국인. 이번엔 8메가로 줄였다.  그제서야 복구가 되었다.

"엥?"
카테고리까지 복구가 다 되어 있었다. 결국 카테고리에 튀르크어 도서관에 맞지 않는 글은 싹 지우는 데에만 2시간 걸렸다.

드디어 공사 돌입했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멀티라이브러리 DB 백업을 시도했다. 게시물 수는 29810여개. 예전에 이 게시물 수보다 훨씬 많았을 때에도 DB 백업은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. 그러나 이번에도 DB 백업은 역시나 안 되었다. 아놔...망할...

간단요약 : 이제 여기에 아제르바이잔어, 카자흐어, 키르기즈어 자료는 없습니다. 아제르바이잔어, 카자흐어, 키르기즈어 자료를 보고 싶으시다면 튀르크어 도서관-멀티라이브러리로 가시면 된답니다.  아랍어 정보는 아랍어 도서관-멀티라이브러리 가시면 된답니다 ^^
글쓴이: 활활이